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을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아침일찍부터 기분좋은 커피향을 내는곳, 커피DZ를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 박지혜
  • 19-03-11 17:51
  • 61회
  • 0건

본문

날씨가 따뜻해졌지만 미세먼지로 봄을 편히 즐길 수 없어 아쉬운 나날입니다.
요즘은 밖을 돌아다니는 대신 카페 같은 실내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는데요,
우리 마을에 아담하게 자리 잡은 커피집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근 길 걸어올 때면 이른 아침부터 환하게 열려있어
오고가는 길을 밝혀주고 있는 커피디지(DZ)사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우리동네 희망가게 커피디지(DZ)를 소개합니다. 카페입구 사진입니다.
▲ 커피DZ 입구
 
Q. 커피DZ를 소개해주세요
우리 카페는 2016년 7월에 오픈해서 이제 3년차입니다. 저랑 딸이 함께 운영하고 있어요. 딸이 음악을 전공했는데,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아 자격증도 받았어요. 사회복지 분야로 취업하려고 했다가 제가 카페를 오픈하게 되면서 제 일을 돕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딸에게 한 달만 도와달라고 해서 같이 시작하게 되었는데, 카페에서 일하는 게 재미있다고 해서 지금까지 같이 하고 있어요.
 
Q. 우리 복지관과 인연을 맺게 된 계기와 느낀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딸이 사회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저도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있었고, 복지관에서 상점에 인사를 온 적이 있어요. 복지관에서 하는 행사 포스터를 붙여달라고 요청하셨는데 그때부터 알게 되면서 희망가게도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희망가게 커피디지(DZ) 내부 메뉴판 모습입니다
▲ 커피DZ 내부모습
 
Q. 맛있는 메뉴 추천부탁드립니다
요즘은 프렌차이즈 카페가 정말 많아요. 저 또한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카페는 커피 맛이 좋은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커피DZ도 프렌차이즈 카페인데 선택하게 된 이유가 커피맛이 좋아서입니다. 방문해주시는 손님들도 우리가게 원두가 맛있다고 칭찬해주세요.
맛있는 메뉴라면 당연히 커피고, 여름에는 팥빙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는데, 고르곤졸라 피자도 정말 맛있어요. 피자랑 음료를 세트메뉴로도 판매하고 있으니 오셔서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Tip! 10시 이전에 방문할 경우 커피메뉴가 할인됩니다^^)
 
Q.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을까요?
우리 모두 부족한 부분이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나 또한 부족한 사람이고요. 이웃이면서 카페를 이용하는 손님 중에 신체적으로 불편한 분들도 있어요. 오고가는 손님들이 화목하고 즐겁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 카페에 오신 분들이 가져갈 수 있게 챙겨둔 커피찌꺼기
 
Q. 희망가게로 활동하면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넉넉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나눌 때 편하고 내 마음이 즐거워요. 오시는 분들이 편안하게 왔으면 합니다. 그리고 함께 더불어서 좋은 마음이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마을 곳곳에 있는 희망가게와 함께하면서,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간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도 모든 지역주민분들과의 인연을 소중히 하고 오래오래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희망가게는 이웃주민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지역상점입니다.
문의전화 : 인권팀 박지혜 070-7113-5771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