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을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두레생협을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 권성철
  • 18-09-05 16:42
  • 161회
  • 0건

본문

2018년 여름은 정말 엄청난 폭염을 기록했죠.
무더운 여름 동안 다들 건강하셨는지요?
시간이 흐르고 흘러
무더운 여름을 견디온 과일이 풍성하게 익어가는 계절! 가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지역사회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두레생협 응암점을 찾아뵈었습니다.
 
두레생협 응암점 앞 모습
 
 
1. 두레생협을 소개해주세요
 
A. 두레생협은 이웃공동체의 해체와 건강한 먹거리가 위협받고 있는 현 시대를 이웃들과 함께 헤쳐나가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조합원이 주축이 되어, 지역사회와 협동조합이 함께 협동하여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은평구의 두레생협 지점들은 이와 같은 일을 하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 저희들의 활동을 알리고 이웃들과 함께 하기 위해 지역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합원들과 함께 구산동 걷기대회, 진관동에서 진행된 은평 꽃피는 장날 등에 참여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부터 건강 보조 식품 등 지역사회의 이웃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활동하면서 느낀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A.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저희 매장으로 찾아주시는 분들마다 주로 찾는 품목들이 있고, 관심사가 정해져 있는데 이 분들과 반갑게 인사하면서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사실 지금 활동보다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저희가 지향하는 바가 지역공동체의 회복이다보니, 이렇게 이웃들과 함께 하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3.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실까요?
 
A. 앞으로도 이웃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더 많은 봉사, 활동들을 해서 지역사회의 공동체의식이 성장한다면 더 많은 이웃들을 도울 수 있겠지요. 저희가 더 많은 활동을 하면 할수록 지역사회의 건강이 회복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지역공동체를 회복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가기를 바라는 두레생협의 마음은 모든 지역주민들이 공감하고 응원할 일인 것 같습니다. 두레생협이 지역사회를 변화해나가는 일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도 응원하고 함께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희망가게는 이웃주민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지역상점입니다.
문의전화 : 인권팀 권성철 070-7113-5753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