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마을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예전 손맛 그대로, 역촌시장 맛깔장독대를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 권성철
  • 18-07-16 09:39
  • 96회
  • 0건

본문

장마가 걷히고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날씨는 무덥지만, 계곡이나 바다로 놀러갈 수 있는 여름휴가가 다가오는 만큼 지치지 않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무더운 여름에도 은평구 지역주민분들께 건강하고 맛있는 손맛을 전달하기 위해 애써주시는 희망가게 '맛깔장독대'를 찾아왔습니다.
 
 
역촌시장 맛깔장독대 반찬가게 모습
 

Q. 맛깔장독대를 소개해주세요
 
A. 네 반찬가게 맛깔장독대는 역촌시장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현재 자리에 터를 잡고 가게를 열었습니다. 지역주민들께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늘 애쓰고 있습니다. 행사나 제사음식 등 많은 음식이 필요할 때도 주문을 받고 정성껏 준비해드리고 있습니다.
 
 
Q. 저희 복지관과의 첫만남을 알려주세요
 
A. 2014년 초에 처음 만난 것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분이 저희 가게로 찾아오셨고, 반찬이 필요한 가정에게 지원을 요청하셨어요. 후원자분들은 대부분 비슷한 마음일거라 생각해요. 늘 이웃과 함께 나누며 살아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고, 마침 제 재능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서 흔쾌히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 후로 한 가정과 인연을 맺고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낯설었어요. 해본적이 없던 일이니까요. 데면데면 지내다가 1~2년쯤 지나고보니 어느새 서로 안부를 주고 받고, 음식 취향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어요. 인연이란게 참 신기하죠?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아니었다면 평생 모르고 살았을 분들과 만나게 되고 말이죠. 요즘에는 일을 시작하셨는지 안보이셔서 조금 아쉬울 때도 있어요. 하지만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음식을 잘 전달해주시고 맛있게 드시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서 안심이 됩니다.  
 
 
Q. 여름 메뉴를 추천해주세요!
 
A. 여름에는 소고기 장조림, 버섯메추리알장조림 등 조림류가 잘 나가는 편이에요. 그리고 저희 가게에서 손수 만든 함박스테이크도 인기가 많습니다. 의외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생선구이도 여름에 특별히 잘 나가는 메뉴입니다. 생선을 구우면 김치냉장고에 최대 1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어요. 보관만 잘 하신다면 여름에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Q. 저희 복지관이나 은평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A. 특별히 바라는 점은 없어요. 곳곳에서 많은 분들이 애써주시고 계신걸 알고 있습니다. 은평구를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 무더운 여름에도 지치지 않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은평구 희망가게와 함께하면서, 인연이 참으로 소중하고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게 참으로 감사하다는 걸 느낍니다. 낯설었던 지역주민과의 인연을 몇년째 이어나가고 있는 희망가게 '맛깔장독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도 따라서 모든 지역주민분들과의 인연을 소중히 하고 오래오래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희망가게는 이웃주민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지역상점입니다.
문의전화 : 인권팀 권성철 070-7113-5753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