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복지관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가족지원 | 2019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제주도 단체여행

페이지 정보

  • 고은정
  • 19-07-02 13:24
  • 170회
  • 0건

본문

2019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제주도 단체여행
 
 
 고즈넉이 우리같이 제주도단체여행 제주공항 전경
 
2019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는 2019년 6월 23일 (일)요일부터 6월 25일 (화)요일까지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총 11가족 19명의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어머님, 아버님이 참여한 부부커플의 참여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물론! 비장애형제자매와 어머님, 비장애형제자매와 아버님 등 다양한 가족구성원이 이번 여행에 참여해주셨구요! 여행에 참여한 가족 간의 화합이 너무나도 좋았던 제주도였습니다.yes
 
제주도 여행 1일차 용머리해안
 
 
첫째날에는 “제주도”하면 생각나는 “푸른바다”를 보러 가야죠~
 
여행을 가기 전 날까지 제주도에는 비가 내려 용머리해안을 갈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요...crying
 
뚜둥!! 아주 다행이도!! 너울성 파도가 심하지 않은 시간대에 용머리 해안을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laughheart
 
제주도 여행일정 동안 푸~른 바다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관광지였는데요.
용머리 해안을 관광하는 도중 넘실거리는 파도에 바지가 젖은 가족분들도 있으셨지만 이것도 추억이라며 너무나도 좋아하셨습니다.
 
제주도 여행 2일차 승마체험하는 가족들
 
 
둘째 날에는 말을 타고 달려보는 승마체험, 성읍민속마을, 초록초록한 들판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제주도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성산일출봉, 피톤치드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절물휴양림 등 제주도 곳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제주도 여행 2일차 용연 구름다리를 건너는 가족
 
 
마지막 날에는 아이스뮤지엄에 들어가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얼음미끄럼틀을 타며 동심으로 돌아가 보기도 하고, 흔들흔들 흔들리는 용연구름다리를 건너며 제주도 2박 3일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 장마를 걱정했던 담당자의 마음과는 다르게 제주도가 우리 가족들을 반겼는지 여행기간동안 적당한 구름과 적당한 햇빛으로 완벽한 여행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여행이 끝난 다음 날부터 제주도 장마가 시작된 건 비밀이에요!!^^*)
 
올해는 유독 참여했던 가족들의 화합이 돋보였던 여행이었는데요.
이번 제주도 여행이 서로의 소중한 인연이 되어 문득문득 행복해지는 여행이었기를 바라봅니다.
 
 
고즈넉이 우리같이 제주도 단체여행 단체사진
 
#2019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제주도 단체여행 #성공적heart
 
 
 
 
 
 
enlightened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란?
장애인 당사자를 돌보는 가족구성원(부, 모, 배우자, 비장애형제자매 등)의 양육과 돌봄에 쉼을 제공하고 가족구성원들의 단합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휴식지원사업입니다.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는 서울시 내 47개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 1회 참여시 타 기관에서의 이용은 불가합니다.
중복자로 확인될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인 발달장애인가족휴식지원사업과 유사 사업으로 중복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