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복지관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가족지원 | 2018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소그룹 여행

페이지 정보

  • 고은정
  • 18-10-23 10:56
  • 205회
  • 0건

본문

[2018년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소그룹 여행]
 
 
강원도 소그룹 여행 단체사진
 
 지난 10월 12일(금) 1박 2일로 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 ‘고즈넉이, 우리같이’ 소그룹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소그룹여행은 올해 6월에 진행되었던 단체여행과 달리 중증·중복 장애인가족의 휴식제공을 위해 당사자와 함께하는 가족여행 지원에 대한 요청을 반영하여 당사자와 돌봄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여행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소그룹여행은 연령대가 다양한 “다섯 가족”과 함께 단풍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강원도로 다녀왔습니다.
 
 
 
대관령 하늘목장 양떼먹이주기 체험
 
 첫째 날에는 대관령 하늘목장에 방문하여 양떼먹이주기 체험도 하고, 휠체어나 유모차 사용으로 평소에 타기 어려웠던 트랙터까지 아빠와 함께한 여행으로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단란한 우리 “다섯 가족”을 날씨가 열렬하게 환영해준 덕분에 트랙터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 파~란 하늘을 맘껏 즐길 수 있었는데요.
 
 한 어머님은 “평소에도 하늘을 우러러보는 일이 거의 없는데 파란 하늘을 마음껏 음미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어요.”라며 행복한 모습을 보이시기도 하고,
 
대관령 하늘목장 트랙터 체험
 
 다른 어머님은 트랙터가 덜컹! 거릴 때마다 이용자의 안부를 물어보는 담당자에게 “이럴 때 아니면 못하는 체험인데 조금 덜컹 거리면 어때요~”라며 도리어 담당자를 안심시켜주시기도 했습니다.
 
강원도 소그룹 여행 중 해번산책
 
 하늘목장을 충분히 즐긴 후 숙소가 있는 속초로 이동하여 바다풍경과 함께 근~사한 저녁을 먹으며 첫째 날의 여행을 무사히 마무리 했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단풍구경
 
 이틀 날에는 단풍구경을 위해 아침 일찍! 서둘러 설악산 국립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역시! 예상처럼 10월의 설악산은.. 관광객으로 너무너무 북적였는데요.
계획대로라면 우리 “다섯 가족”은 케이블카를 타며 단풍을 즐겨야 했지만 너무 많은 관광객으로 케이블카는 아쉽게도 타지못했습니다.ㅜㅜ
 
 하지만 케이블카를 타지 못한 만큼 설악산 국립공원 여기저기를 누비며 아쉬움을 달래보기도 하고, 함께 여행 온 다른 가족들과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기분 좋은 날씨를 온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 여행 내내 함께한 특장차
 
 이렇게 강원도 여기저기 둘러볼 수 있는 멋진 특장차와 기사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아쉬웠지만 행복했던 1박 2일 소그룹 강원도 가족여행을 무사히, 안전히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강원도 여행이 단란했던 “다섯 가족”에게 "행운이 깃드는 여행과 쉼"이었기를 간절히 소망해봅니다. ^^*
 
 
 
 
yes서울시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란?
 장애인 당사자를 돌보는 가족구성원(부, 모, 배우자, 비장애형제자매 등)의 양육과 돌봄에 쉼을 제공하고 가족구성원들의 단합을 위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휴식지원사업입니다.
 장애인돌봄가족휴가제는 서울시 내 47개 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18년 1회 참여시 타 기관에서의 이용은 불가합니다.
 중복자로 확인될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인 발달장애인가족휴식지원사업과 유사 사업으로 중복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