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복지관 소식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알려 드립니다.

활동지원/ 치료 | 활동지원사업 소식지 '한 달에 한 번' 8월호

페이지 정보

  • 박지혜
  • 18-08-29 09:37
  • 242회
  • 0건

본문

한 달에 한번 전해드리는 활동지원사업 소식 입니다!
 
무더운 여름을 보내며 우리 지역 이곳저곳 다니며 일하고 있는 활동지원사와 이용자의 이야기, 서비스 관련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1. 따뜻한 활동소식을 전합니다.
 
 저와 함께하는 이용자는 저보다 체격이 큰 아이 입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이지만 이용자의 반응이 매번 다르기에 함께 이동할 때 긴장하게 됩니다. 우리는 항상 손을 잡고 다닙니다. 더운 날에는 손을 놓고 걸을 만도 한데 이용자는 꼭 내 손을 잡고 가려고 합니다. 손에 땀이 차 내가 슬그머니 손을 빼고 앞서 걸어가니까 “선생님, 같이 가요”라고 말하는 모습에 언제 이렇게 표현이 늘었는지 대견하고 뿌듯한 마음입니다. 어느 날은 갑자기 나에게 버럭 화를 냈다가 가만 생각해보니 미안했는지 돌아서서 “화해해요”라고 합니다. 기특한 마음에 기꺼이 사과를 받아줬습니다. 땀이 줄줄 흐르는 날에도 운동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해내는 모습에 ‘넌 정말 대단한 아이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항상 좋은 일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이용자가 자라고 있음이 느껴지는 날들입니다.
- 임○옥 활동지원사가 전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2. 서비스 진행 중에는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진행 중에 이용자가 치료실, 복지관 프로그램, 병원 등을 이용하여 활동지원사의 서비스 대기시간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대기시간 또한 서비스 진행 중인 시간이기에 활동지원사는 이용자가 있는 장소 근처에(이용자의 안전이 육안으로 확인되는 공간) 머물러 주시기 바랍니다.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정부에서 활동지원 부정수급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정부에서 서비스 제공기관 274곳을 점검한 결과, 허위·부당 청구 등의 방법으로 결제한 7476건, 부정수급액 1억 7200만원이 적발되었습니다. 정부는 행정절차 등을 통해 부정수급 금액을 환수하고 해당 제공기관과 제공인력에 제재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부정수급 개선방안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연속결제’ 탐지를 위해 지리 정보(GIS)를 연계하여 이용자 주소와 이동거리 시간 매칭으로 연속결제가 자동 확인되도록 하며, 내년 상반기부터 바우처 결제 시 이용자에게 이메일, 문자, 앱 푸시 등으로 결제내역을 즉시 전송, 부정 결제를 예방할 예정입니다. 건전한 바우처 문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함께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에이블뉴스 ‘장애인활동지원 부정수급 줄줄 샌다‘(2018-08-21) 기사내용을 발췌했습니다.
 
 
 
※ 소식지 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원하실 경우 사회서비스팀(070-7113-5740)으로 연락 바랍니다.
 
 

댓글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