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삶의 희망파트너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글

안녕하세요?
지난 1월 복지관 4대 관장으로 취임한 신철민입니다.

올해는 복지관이 개관한지 25년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복지관을 믿고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지관이 개관하고 2009년 이전까지 장애인복지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09년 이후는 인권과 지역중심의 복지관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이제 장애인복지의 전문성과
더불어 스마트워크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장애인복지 전문기관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외부환경이 변화한다는 건
저희를 찾아와주시는, 그리고 지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의 삶의 환경이 변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지관의 미션인 인간중심 · 지역사회중심 · 참여와 변화실천을 실제로 행하면서 변화를 함께 하겠습니다.
그리고 직원들과 힘을 모아 한 걸음 더 빨리 준비하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신철민 관장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신철민


인사글 - 천사교통봉사자회 김정기 회장(자원봉사단체)

페이지 정보

  • 서부일꾼
  • 15-01-21 13:33
  • 2,048회
  • 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택시기사 봉사단체인 ‘천사교통봉사자회’ 회장 김정기입니다.

저희는 복지관이 문을 열기 전부터 지역의 장애인분들의 이동지원을 도왔습니다.
그러다 복지관과 인연이 닿았고, 지금까지 그분들의 삶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파트너가 되었죠.


그런 마음들이 모여 자발적인 모금활동으로 이어졌고,
택시 내에 복지관 소개 홍보물과 모금함을 설치하여 모인 모금액으로 평소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가족분들을 모시고, 서울 근교로 꾸준히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명절엔 따끈한 음식을 해드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설 물품도 나누고,
택시기사라는 장점을 살려 김장이나 삼계탕 행사가 있을 때 얼굴 뵈고 전해드릴 수 있는 기회도 얻었죠.

작년엔 함께 해준 회원들과 격려해주는 장애인가족분들 덕분에 보건복지부 장관상도 받았습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겠죠.

세월이 흐르면서 우리집 식구들, 살림살이도 중요하지만 이웃들의 형편을 어떨지가 더 궁금합니다.
그래서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지만 복지관과 함께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한 분 한 분 살림살이가 조금이라도 풍성해질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그 희망을 함께 해보지 않으실래요?
천사교통봉사자회 회장 김정기
천사교통봉사자회 회장
김정기

 

댓글목록